‘211 식사교육’은 상대적으로 균형잡인 식사 어렵고 가공식품에 노출되기 쉬운 취약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<채소(과일): 통곡물:단백질=2:1:1> 영양교육을 실시하여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고, 지역아동센터에 영양균형 식판을 지원하여 균형잡힌 식사 습관을 유도하고자 합니다.
1.교육 대상 : 초등학생 저학년(1~3학년), 고학년(4~6학년)
2.교육 시간 : 60분
3.학습 목표:
1)채소(과일): 통곡물: 단백질= 2:1:1 영양교육을 통해 영양 불균형을 해소시킨다.
2)채소(과일): 통곡물: 단백질= 2:1:1 식습관을 통해 영양을 고루 갖춘 식사를 실천한다.
순서 | 내용 | 시간 |
---|---|---|
도입 | 인사 및 교육소개 | 5분 |
개념1 | 2:1:1 개념 이해하기 | 10분 |
활동1 | 식재료를 사용한 비율에 맞게 잘라보기,나눠보기 활동 | 10분 |
개념2 | 2:1:1 식사 알기 | 10분 |
활동2 | 브로콜리 토마토 샐러드 만들기 | 20분 |
종결 | 수업 내용 정리 및 약속하기 | 5분 |
전체 | 60분 |
순서 | 내용 | 시간 |
---|---|---|
도입 | 인사 및 교육소개 | 5분 |
개념1 | 채소 섭취의 좋은 점 알기 | 5분 |
활동1 | 조리법에 따른 채소와 과일을 활용한 미각교육 |
25분 |
개념2 | 2:1:1 식사에서 1에 해당되는 것 중 |
5분 |
활동2 | 두부 채소 샐러드 만들기 |
15분 |
종결 | 수업 내용 정리 및 약속하기 | 5분 |
전체 | 60분 |
순서 | 내용 | 시간 |
---|---|---|
도입 | 인사 및 교육소개 |
5분 |
활동1 | 영양소 선수지식 확인 활동 | 5분 |
개념1 | 2:1:1 식사 알기 |
10분 |
활동2 | 영양소 종류와 역할 알기 기억력 카드 게임 |
15분 |
활동3 | 콩나물무침 만들기 |
20분 |
종결 | 수업 내용 정리 및 약속하기 |
5분 |
전체 | 60분 |
순서 | 내용 | 시간 |
---|---|---|
도입 | 인사 및 교육소개 |
5분 |
개념1 | 통곡물의 좋은 점 알기 | 5분 |
활동1 | 통곡물을 활용한 미각교육 |
20분 |
활동2 | 현미 오이 주먹밥 만들기 |
25분 |
종결 | 수업 내용 정리 및 약속하기 |
5분 |
전체 | 60분 |
후원
|
abcXYZ, 세종대왕,1234
abcXYZ, 세종대왕,123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