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.

메인페이지로
교육 후기
  • [로하스식생활 211] 교육 현장을 소개합니다!! [그 외]
  • 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<로하스식생활 211 교육>이 진행되었는데요,


    서울, 경기 내 지역아동센터(10곳) 200여명의 학생들에게 영양교육을 실시하고,

    센터 내 모든 학생들에게 영양균형 식판을 제공하였습니다.



    올해 진행된 <로하스식생활 211 교육>은 요리활동 때 만든 채소 반찬 등을 점심or 저녁 식사 메뉴와 함께 먹을수 있도록 하여 

   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채소섭취를 늘리고 교육의 취지를 더욱 살리는 시간이 되었습니다:)



    메인.jpg



    그럼 이제  <로하스식생활 211 교육>을  한눈에 알아볼까요?^^



   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    저학년 1차(2:1:1 영양교육과 요리실습)


    비율이 무엇인지를 알고, 식재료를 자르고  나눠보며 2:1:1 비율의 개념을 한번 더 확인합니다.

     브로콜리 토마토 샐러드를 직접 만들어 2:1:1 영양균형 식생활(채소2:통곡식1:단백질1)을 실천합니다.


    저1.jpg저2.jpg



    저학년 2차(2:1:1 영양균형 식생활을 적용한 미각교육과 요리실습)


    채소 섭취의 좋은 점을 알고, 왜 채소를 다른 것들에 비해 2배 많이 먹어야 하는지를 배웁니다.

    그리고 오감돌림판을 이용해 다양하게 조리된 채소를 오감으로 느껴봅니다.

    마지막으로 두부 채소 샐러드를 만들어 2:1:1 영양균형 식생활(채소2:통곡식1:단백질1)을 실천합니다.


    저1-2.jpg 저1-4.jpg



    고학년 1차((2:1:1 영양교육과 요리실습)


    영양소 선수지식 활동으로 음식카드와 영양소카드를 이용하여 영양균형 식판을 채워 나갑니다.

    2:1:1 영양균형 식생활(채소2:통곡식1:단백질1)의 개념을 익히고, 영양소와 영양소별 대표음식을 연결시키는

    기억력 카드 게임을 진행합니다.

    그리고 유자청을 이용하여 새콤달콤한 콩나물 샐러드를 만들어봅니다.  


    고1.jpg고3.jpg



    고학년 2차(2:1:1 영양균형 식생활을 적용한 미각교육과 요리실습)


    2:1:1 중 1에 해당하는 통곡식의 좋은 점을 알고 통곡식을 활용한 미각교육을 진행합니다.

    백미와 현미를 오감을 활용하여 느껴보고 테이스팅 맵을 작성합니다.

    유부와 오이를 넣은 현미 오이 주먹밥을 만들어 고소한 통곡식의 맛을 알아갑니다.


    고1-2.jpg고1-3.jpg





    모든 수업 후에는 이렇게 직접 만든 건강한 채소반찬을 2:1:1 영양균형 식판에 담아

    맛있게 식사하였습니다^^ 


    고4.jpg




    앞으로도 더욱 많은 학생들이 <로하스식생활 211 교육>을 통해 

    바르고 건강한 식생활을 알아나가길 바라봅니다. 


    감사합니다.



댓글 0

바른먹거리 교육 25510 2014-07-28
그 외 5325 2016-06-13
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10개 지역아동센터에서 100여명의 학생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실용요리기술 수업, <스스로 요리> 캠페인!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한 끼를 차려먹을 수 있도록 6차시동안 장보기에서...
1 2